카페&디저트

[안산 고잔동] 새로 오픈한 분위기 대박, 스콘맛집 빈티지컨셉 '록사스 카페' (인테리어, 디저트, 메뉴)

팥도리도리 2021. 12. 2. 20:02
반응형

와.. 안산에 이렇게 좋은 카페가 오픈했다니
오늘은 제가 꼭 가보고싶던

'록사스카페 (ROXAS CAFE)'

를 친구를 졸라서 다녀왔어요.

위치는 조금 뜬금없는 고잔역 앞쪽에 있어요~ 여긴 맛집도 별로 없는 번화가는 아닌데요,
번화가가 아니라 이정도 규모의 카페가 생겼겠죠?

카페는 복층 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1층)

이 카페는 인테리어가 빈티지한 컨셉에 상당히 예뻤는데요
그 중 유난히 마음에 들었던 독특한 장점

1. 2층이 아닌 복층형 구조로 1층 층고가 엄청 높아서 개방감이 좋다.

2. 테이블이 엄청 크다

였습니다. 테이블이 너무 크니깐 2명이서 앉을 만한 적당한 테이블이 몇개 없더라고요
약간 옆사람과 떨어져야 하는데
그래서 오히려 카페를 조용하게 이용할 것 같아요 ㅎㅎ

빈티지함도 테이블의 크기도 카페 느낌의 테이블이 아닌, 와인바랑 잘 어울릴 것도 같았습니다.

제가 인테리어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1층의 셀프바였는데요

이 엄청나게 긴 셀프바가 정말 클래식하고 예뻤어요
크리스마스 느낌도 나고요 ㅎㅎ

계속 쳐다보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소품하나하나가 클래식함을 유지하기 위해 디테일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2층(복층) 인테리어

1층의 넓은 계단을 올라가면~

복층 공간이 나오는데요,

아래서 봤을때는 별거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요

막상 올라가보니 미국 영화에 나올 법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 잡았습니다.
저 예쁜 서랍장 무엇인가요?

인테리어 미쳤다리;;;;

문제는 인테리어에 너무 집중에서 테이블이 딱 2개;; ㅋㅋㅋ
이거 사장님 남는게 있을까 모르겠네요;;
1층이 한눈에 내려가 보여서 층고는 낮지만 이상하게 아늑함과 개방감이 같이 느껴졌어요.
신기하더군요


메뉴판

메뉴는 커피/맥주/와인/스콘/TEA/스무디

이렇게 적당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맥주는 스텔라생맥주 기계가 있더라고요.
맥주드실거면 스텔라 추천!

디저트는 스콘 한가지였어요.


주문 (커피, 라즈베리스콘)

커피를 시키면 직원분이 직접 가져다 주시는데요

저는 아무 정보도 없이 그냥 시켰거든요

근데 스콘이 미쳤더라고요?
제가 진짜 스콘 덕후라 어딜가도 스콘만 시키는데
최근에 이집보다 맛있는 스콘을 본 적이 없어요

진짜 부드럽고, 버터향도 풍부하고
한입 먹자마자
이건 포장인데? 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 여기가면 스콘 꼭 드세요
미쳤어요

아메리카노는 처음에 받았을때 기름같은게 조금 떠있길래
아 맛없겠다? 싶었는데

커피도 반전이었어요

너무 맛있었어요ㅋㅋㅋ

아니 정말 산미/탄맛/쓴맛 전혀 강하지 않고 적당한 비율이었고
부드러웠어요.
그렇다고 샷이 적게 들어간것도 아닌데 깔끔하고
바디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별한 향이 느껴지진 않았지만 진짜 맛있는 원두구나 싶었어요.

아마 알바분이 아니라 사장님이나 이런 분이 커피를 내렸다면
정말 최고였을 것 같은데
다음에 무조건 또 와봐야 겠어요.
(내려주신분이 사장님일지도.....엄청 어렸어요)

개인적으로 안산에 괜찮은 카페 한두군데 말고 본적 없거든요?


이 집 진짜 인생카페 중 하나;;

여러분 꼭 가세요

저는 다음주도 시간내서 다녀오려고요

제발 사람 적기를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