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강남역에서 마라전골, 마라샹궈는 여기가 최고!! '천진영감' [메뉴판, 후기]

팥도리도리 2021. 11. 2. 10:15
반응형

친구가 천진난만에서 마라탕 먹자고 하길래 어딘가 했더니 ㅋㅋㅋ

찾다보니깐 '천진영감'이었어요

어이가 없어서 한참 웃었네요

 

사장님이 중국 '천진'에서 일하다가 '영감'을 얻어서 차린 식당이라서

천진영감이더라고요 ㅎㅎ 화장실가시면 입구에 자세한 이야기가 써있습니다.

저도 천진(톈진이죠) 출장을 많이 다녀봐서 코로나 전 생각나더라고요ㅜㅜ

원래 12월에도 가기로 되어있는데, 갈 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위치는 신논현역 골목이라서 간판이 조금 어두워서 지나칠뻔 했어요~ 찾으실때 주의하시고요

제가 방문한 시간은 일요일 밤이라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웨이팅이 많은 편인 음식점이라 입구에는 웨이팅을 위한 오락기, 웨이팅존이 준비되어 있었고요

저 게임기는 어린애들 말고는 못 앉겠더라고요ㅎㅎ 저는 스노우맨 한판 해봤는데, 너무 낮아서 허리 부러질뻔 했습니다

다 제가 키가 큰 탓이겠죠? ㅎㅎ

홀 운영시간은

12시 오픈 ~ 22시 마감 (15:00~17:00 월~목 쉬는 시간) 입니다.

실내 공간은 좁아보이는데 인테리어 탓 같고요, 생각보다는 넓었습니다.

어둡고 깔끔한 분위기가 마라탕집 분위기는 아니고 진짜 레스토랑 같은 느낌이 좋았어요 ㅎㅎ

공간은 L자타입 구석에 테이블이 몇개 더 있어요.

그 쪽은 너무 거하게 술드시고 계신분들이 있어서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기본소스는 땅콩소스 베이스고요. 크림소스도 함께 준비해주는데~ 나중에 마라전골 먹다가 넣어먹으라고 하더라고요

넣어 먹어봤는데 저는 비추 ^^, 친구도 비추. 개인적으로 그냥 찍어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생선 비린내랑 크림소스 조합이 안어울리더라고요

중국식 간장에 절인 오이피클 같은게 있었는데, 전혀 안끌리는 비쥬얼리더라고요 ㅎㅎ 안 먹어봤어요

 

저는 마라전골(2인), 마라샹궈, 콘튀김을 시켰습니다.

마라볶음(마라샹궈) 2인용 '적당히'는 색감이 너무 찐해서 조금 짜보이긴 했습니다.

고수는 넣냐고 물어보시지는 않았는데 기본으로 올라가있고요, 고수 싫어하시는 분들은 따로 덜어내고 먹어야 합니다.

야채, 두부, 고기, 당면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었어요.

비쥬얼만큼 엄청 짜긴 했습니다. 마라샹궈가 다 그렇죠 ㅎㅎ 맛은 진짜 괜찮았습니다.

비율이 좋았고 특히 내용물들의 비율이 좋았습니다!!

고추가 많이 들어있는데, 별로 맵지는 않았어요.

대표메뉴인 마라전굴(2인)용은 생각보다 컸어요. 저는 안매운맛으로 주문!!

야채, 두부, 고기가 여기도 푸짐히 들어있는데요

천진은 항구도시라서 해산물로 유명한데 왜 천진에서 마라전골의 영감을 받으셨을까 궁금했는데요,

안에 물고기도 들어가 있더라고요 ㅎㅎ 모르는 사람들은 왜 물고기가 들어가 있는지 모르겠죠? ㅎㅎ 

순두부가 들어간 것도 특이했고, 잘어울렸어요 ㅎㅎ

맛있긴 했는데, 큰 특색은 없었으며, 저는 샹궈가 더 맛있더라고요.

 

초반이 훨씬 맛있으니깐 빨리 드세요 ㅎㅎ

또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생선이 좀 크게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오래 먹으니깐 생선향이 조금씩 강하게 나더라고요

강남이라 2인분이라고 써놓고 적은 양이 나올 줄 알고 추가로 건두부세트를 시켰는데

같이 삶아서 나온게 아니라 따로 나오더라고요 ㅜㅜ

이게 따로 넣어먹으면 약간 국물이랑 따로 놀아요, 양은 엄청 많이 주는데 미리미리 조금씩 넣어서 끓여드세요 ㅜㅜ

양이 너무 많아서 안시켜도 됐을 것 같았습니다 ㅎㅎ

 

콘튀김은 기대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ㅎㅎ진짜 리얼 진한 콘프로스트맛 나는게 신기하더라고요

수저로 퍼먹게되는데, 진짜 순삭하겠더라고요 ㅎㅎ

맥주안주로 최고 ㅜㅜ 저는 살찐다고 안먹겠다고 선언하고

미친듯이 퍼먹었다는;;

 

그리고 여기 맥주는 칭타오랑 하얼빈이 있어요 ㅎㅎ

저 하얼빈 진짜 좋아하는데 한국에 파는곳이 별로 없거든요 ㅜㅜ 이거 보고 바로 시켰는데

친구들도 만족하더라고요 ㅎㅎ

여러분도 하얼빈 맥주 한번 드셔보세요. 깔끔한게 너무 좋아요.

칭타오와 다른 깔끔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들의 설명은 메뉴판에 나와있는데 사진함께 보시면 이해하기 쉬우실거에요 ㅎㅎ

콘튀김 말고도 땅콩빙수도 유명하다는데 갈때마다 배가 너무 불러서 저는 못 먹어봤는데

다른 테이블은 후식으로 다 먹고 있더라고요 ㅎㅎ

 

여러분들은 가시면 후식으로 드셔보세요!!

 

아 참고로 여기는 강남권 배달도 하는것 같더라고요

 

강남역에서 가본 마라전문점으로는 저는 이집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직원들이 불러도 너무 안와요... ㅋㅋ 

직원들이 잘 안보이고 ㅜㅜ 그래서 뭐 주문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맛과 분위기로는 강추!!

가격도 강남에서 착한편

 

위치는 강남역보다는 신논현역이랑 가까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