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맛집!!

[숙대입구, 미슐랭맛집] '구복만두' 본점 전메뉴 즐기기 (메뉴, 내돈내산)

팥도리도리 2022. 1. 25. 21:22
반응형

오늘은 용산역에 갔다가
숙대입구로 넘어와서

'구복만두'

에 다녀왔어요. 직영도 있고 몇몇 지점이 있는것 같은데 숙대입구가 본점!!


위치는 숙대입구역 2번출구 바로 앞이라 줄이 길면 다른데로 튀려고 했는데요
토요일 6시반에 도착했는데 웨이팅 5번!!
예상보다는 웨이팅이 짧아서
대기했어요.
대기번호 작성이나 웨이팅표 없이, 그냥 줄서야해요 ㅡㅡ 몇팀인지도 내가 직접 세야합니다.

한문으로 보면 입으로 복(만두)가 들어온다는 의미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ㅋㅋ
만두 먹고 로또 사러 가야겠어요..

외부에 이렇게 미슐랭 간판이 크게 있고요
내부에도 미슐랭 받았던 이력이 쫙 있는데 6년연속 미슐랭에 선정되었네요
대단하죠???

미슐랭에 나온집들이 보통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인데, 여긴 저렴하게 미슐랭을 즐길 수 있긴합니다.
다만, 만두가격이 싼편은 아니고 그냥 적당한 정도?
동네보단 비싸고, 백화점식품관에 만두보단 쌉니다. 정말 딱 적당선.

밖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직원분이 메뉴판을 가져다 줍니다. 미리 주문하면 앉고 5분안에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는 단 4개
구복전통만두 6,000원
김치만두 6,500원
새우만두 7,500원
샤오롱바오(소룡포) 7,500원
음료는 콜라/사이다만 있으며 주류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아마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서 같아요.

저희는 둘이 갔지만, 줄선게 내심 분해서 4개를 다 시켜봤어요

앉으면, 생강이랑 접시를 가져다주고요
차랑 간장은 테이블에 셋팅되어 있습니다.

추가 단무지랑 생강은 셀프

차는 회전이 너무 빨라서 그런지, 아니면 배율을 잘 못 한건지, 연했어요.
차가 안우러나있다고 보면됩니다.
차가 진해야 느끼한걸 잡아주는데 ㅜㅜ 이점이 가장 아쉬웠어요.

짠~ 4개가 함께 나와서 사진찍기 좋았어요 ㅎㅎ

접시 때문인지 정말 중화권 느낌나죠? 비쥬얼은 평범했는데
샤오롱바오가 각각 접시에 담겨나온게 신기했어요 ㅎㅎ

가까이서 보세요 ㅎㅎ갯수는 다 여섯개씩인데
일반 만두 두개는 비쥬얼에 전혀 신경을 안썼더라고요 ㅎㅎ
피가 살짝 두껍고
김치색이 진하지 않아서 자세히 봐야지 김치만두를 구분가능해요.

샤오롱바오가 접시에 각각 담겨있는 이유는 접시에도 육수가 조금 있기 때문인데요.
샤오롱바오 우선 드셔야하는게,
나중에는 피가 이 육즙?육수?를 흡수해서 접시에 달라붙어서 들다가 터져요..
샤오롱바오 우선 드세요 ㅎㅎ

샤오롱바오는 원래 간장, 생강이랑 잘 어울리는데요.
육즙이 풍성하고
피는 샤오롱바오치고 조금 두꺼웠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여기 중국식수저가 조금 작아서 샤오롱바오만 올려놔도 꽉 차요.
그래서 육즙을 미리 터트릴 수 없어요.
샤오롱바오를 먹을때 미리 육즙부터 드시는 분들은 먹기 힘들것 같아요.

김치만두전혀맵지는 않았습니다.
김치맛도 강하지않고 부드러웠어요.
식감도 좋은데 너무 안매운게 장점이자 단점 ㅎㅎ
깔끔함보다는 느끼함이 조금 강했습니다.

고기만두는 속이 실했어요.
아래를 중국식으로 한번 구워냈는데, 그 부분이 딱딱하진 않았고
뜨겁지도 않았습니다.
속이 많으니깐 맛은 풍성했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새우만두 입니다.
속은 고기가 아니라 버섯, 계란 지단 등 건강하게 차있고요.
새우가 한마리씩 박혀있는데
고기가 없는데도 적당히 느끼하고 잘 어울리는게 신기하더라고요.
그냥 제 눈이 이상한건가요? 고기가 있을지도 ㅋㅋ;;

아무튼 비율이 좋더라고요. 그렇다고 야채냄새가 강하지 않아서
속을 안보고 먹으면 야채만두인지 모르겠더라고요.



내부

내부는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이 전부구요.
2인용 테이블이 1개 더있습니다.
대부분 4인용 테이블이고 2인용 테이블은 한개였나 두개뿐이에요.

개인적으로 처음가봤는데

맛은 너무 있었는데,
조금 느끼해서 맥주랑 잘 어울리겠더라고요.
술이 없는게 가장 큰 단점!!!! ㅜㅜ

근처 사시면 포장해서 술안주로 드시면 베스트일 것 같아요 ㅎㅎ
그냥 만두만 드셔도 만족하실듯

용산, 서울역 근처 갔을때
숙대입구역에 위치한 구복만두 배불리 먹고 복잡으세요 여러분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