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전부리!군것질

[이수역 떡붕] 인스타 핫플 남성시장 이색붕어빵 오픈런 내돈내산 후기

팥도리도리 2023. 1. 6. 09:30
반응형

오늘은 낮에 쉬는김에
항상 줄이 길어서 못가던

떡붕 이수역점

에 다녀왔어요

이수역 남성사계시장 끝에 있습니다

오픈은 12시고요

제가 평일에 12시 좀 넘어서 가서 받은 순번은 6번 이었습니다.

줄서고 먹기까지 35분 걸렸습니다.

맛은
피자, 콘치즈, 블루베리크림치즈, 초코, 고구마, 슈크림, 팥, 애플시나몬

8가지 맛이 있습니다.

가격은 개당 1000, 1500, 2000원

붕어빵은 인당 5개만 살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4분 돌려 먹으면 맛있다.
뭐 이런 안내가 있었습니다.

8가지맛인데 5개를 골라야하는 서러움....ㅜㅜ

입구에서 만드는 모습 구경가능!!

세팅 후 문을 열면 12명씩은 안에서 대기하고요.
그 이상은 밖에서 대기하더라고요.

들어와서도 대부분의 맛이 한번 다 구워질때까지 대기입니다.

붕어빵 기계는 4개가 있고, 직원분은 두분 네가지맛이 처음 나와도 다음맛을 만들어야 하니깐 대기였습니다.

그 사이에 대기하는분들은 노트를 순번대로 돌려서 사갈 붕어빵 종류와 수량을 적고 대기하면 됩니다.

직원 한분은 붕어빵기계 2개 돌리고, 붕어빵을 담고요
직원 한분은 붕어빵기계 2개 돌리고, 계산을 하는 방식입니다.


오늘은 팥이 없었는데
이런식으로 모든 맛이 쌓이면 직원분이 노트를 보고 순번대로 봉투에 담아주고요,
내가 쓴 제품이 없으면 다음분이 더 빨리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짠 저는 5개 샀는데요.
8500원
붕어빵치고는 비싸긴 하지만 파리바게트가면 빵5개면 18500원일듯하여 하나도 안비싼 느낌이었어요.


처음 하나를 인스타에서 이 집을 유행시킨 초코붕어빵을 바로 먹어봤어요. 뜨거울때 먹으려고요 ㅎㅎ

원래 붕어빵은 직원분들도 섞이면 속을 알 수 없다고 써있는데요.
저는 담을때 봤는데 초코붕어빵은 주변에 부스러기없이 굽고 조금 태운걸 봤기 때문에 바로 찾아서 먹어봤어요



초코붕어빵

속은 초코크림은 아니고 누텔라같은 초콜렛이 흐르는데 누텔라 처럼 깊은 맛은 아니고...
조금 더 싼맛의 초코..

기대보단 별로 였어요 그냥 쏘쏘..
너무 달아서 빵맛이 하나도 안났어요.
입술이 초코범벅이라 길에서 드실거면 휴지 필수!



에어프라이어 후기 / 고구마 붕어빵

기다린게 아까워 최대한 따뜻하게 먹고자
집와서 바로 하나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봤는데
고구마더라고요.

고구마무스보다는 훨씬 진한 고구마였고요.
고구마를 진짜 으깬느낌?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었어요.
근데 4분으로 뜨거운 느낌은 없었습니다.

이 점이 매우 실망스러웠어요



블루베리크림치즈붕어빵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5분 돌려봤는데
블루베리 걸렸네요.
이번에도 뜨거운 느낌없었고
맛은 있었습니다.
케이크먹는 느낌? 개인적으로 셋 중 가장 나았습니다. 진짜 블루베리도 몇알 들어가 있으니 달콤했고요.
크림이랑 잘 어울리더군요



피자붕어빵

(이 붕어빵은 다른글 쓰고 나중에 추가한 내용입니다.)
피자붕어빵을 에프 4분 돌리니 치즈가 쭉쭉 늘어나서 비쥬얼 만족스럽더라고요.
맛은 피자호빵+치즈맛에 바삭함인데
상당히 괜찮았어요.
개인적으로 1등이 이걸로 바뀌었네요.


총평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시간 기달려서 먹을 맛은 아니다 싶었습니다.

나머지맛은 궁금하지 않아서 안먹었어요..ㅋㅋ

개인적으로 광장시장 같은 성지가 될 수도 없다고 봐요
속이 특이한거지 기대보다 풍성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판매방식이 만들고 -> 진열하고 -> 수량차면 판매

이러다 보니깐 어느정도 식고 판매가 됩니다.
막 나왔을때 먹는 뜨거움도 없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수분기가 더 사라져서 빵의 맛은 좀 떨어지면서 뜨겁지도 않으니깐 계속 실망의 연속...

그냥 천원의 2마리 막나온 팥붕어빵이 저한테는 더 맞는것 같았어요.

아쉬움이 좀 남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지타산은 안맞겠지만 직원이 한명 더 있어서 나오자마자 담아서 파는 방식으로 하면 따뜻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블루베리는 추천!!

반응형